1:1 문의  전화문의

1. 소액결제 현금화와 정보이용료 현금화의 차이점

소액결제 현금화

소액결제는 정보이용료와 엄연히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고 그렇기에 현금화 방법도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소액결제는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모바일 상품권 현금화, 교통카드 현금화, KB 포인트리 현금화, 쿠팡 소액결제 현금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현금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소액결제 현금화는 각 통신사(LG U+, KT, SKT)의 정책을 기반으로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각 통신사별로 소액결제 한도가 정해져 있으며 일반적으로 50~60만원의 한도를 제공합니다.
  2.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입력 후 본인인증을 거쳐 결제할 수 있습니다.
  3. 통신사의 소액결제미납정책 등을 어겼을 경우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모바일 상품권 현금화

모바일 상품권 현금화는 휴대폰의 소액결제로 상품권 구매하여 이를 현금화 하는 방법으로 종류는 컬쳐랜드, 신세계 모바일, 롯데 모바일, T-머니, 도서문화 상품권 등이 있습니다. 상품권은 PIN 번호가 반드시 있어야 하며, 상품권을 구매하려는 고객 혹은 업체에게 PIN 번호와 내 계좌번호를 알려주고 현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금화 방법 중 수수료가 가장 적게 들기 때문에 가장 선호되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쿠팡 소액결제 현금화

쿠팡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은 최근에 부상한 현금화 방법입니다. ‘쿠팡 나중결제’ 라고도 불리는 결제 수단이 새롭게 생기게 되었는데 쿠팡에서 상품을 미리 구매하고 다음달 15일에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단, 로켓배송 상품만 가능하며 연체 수수료(연 10.95%)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보이용료 현금화

정보이용료는 ‘콘텐츠 이용료’ 혹은 ‘구글 정보 이용료’ 등으로도 불립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에서 상품을 결제할때 콘텐츠 이용료가 발생한다는 문구가 나오기 때문에 동의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정보이용료 현금화는 주로 게임 아이템, 구글 기프트 카드 등을 통한 현금화를 진행합니다.

  1. 소액결제와 달리 결제대행사(PG사)의 정책에 따른 서비스를 이용하게 됩니다. 결제대행사는 KG 이니시스, 다날, KG모빌리언스, NHN KCP, 토스페이먼츠 등이 있습니다.
  2. 통신사의 소액결제 정책과는 별개로 PG사의 정책이 따로 존재하기 때문에 통신사와 PG사가 제공하는 한도를 별도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3. 통신사의 정책에 비해 다소 덜 까다로운 편으로 휴대폰의 발신만 가능하면 정보이용료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 그렇기 때문에 통신사 소액결제 미납 정책에 의해서 서비스가 차단된 경우 정보이용료 서비스를 이용해 현금화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글 기프트 카드 현금화

정보이용료 현금화의 방법 중 가장 대표적인 현금화 방법입니다. 구글 기프트 카드는 마트, 편의점, PC방 등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쇼핑몰, 카카오톡, 컬쳐랜드 앱 등 온라인에서도 직접 구매가 가능합니다.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경우 정보이용료를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고 구매한 기프트 카드를 다시 업체나 다른 구매자에게 판매하여 현금화 할 수 있습니다.

리니지 m 현금화

리니지 M 현금화는 모바일 게임 리니지에서 유료 재화(다이아)를 정보용료를 통해 구입한 후 개인거래 혹은 매입업체에게 판매 후 현금화 할 수 있는 정보이용료 현금화 방법 입니다. 리지니 m을 이용하는 사용자가 많이 있고 리니지 다이아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쉽게 현금화 할 수 있지만, 거래시 사기 및 먹튀 등에 대한 안전거래에 대한 사항들에 대해서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소액 결제 한도는?

소액 결제 한도

SKT, LG, KT소액 결제 한도

SKT, LG, KT의 휴대폰 소액 결제의 월 최대 한도는 100만원 이며, 사용자가 직접 4만원부터 시작해 30만원, 50만원, 60만원, 80만원, 100만원 등 한도의 단위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고객의 통신요금이 미납되었거나 연체이력이 남아있는 경우 혹은 KT 정책에 위반된 이력이 있을때는 월 최대한도가 30만원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미납금을 연체하면 어떻게 되나요?

온라인에서 물건을 살 때 신용카드 대신 소액결제 방식으로 물건을 구매할 수가 있습니다. 이 방식은 별다른 서류를 필요로 하지 않고 본인인증만 가능하다면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전에 위험을 방지하고자 신용불량자 혹은 소액결제시 미납금 연체자 등 에게는 미리 서비스를 차단 시켜버립니다.

소액결제가 차단되는 이유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1. 휴대폰 요금을 미납했거나 연체 중인 고객
  2. 소액결제 이용한도를 이미 초과한 고객
  3. 타인 명의의 핸드폰으로 서비스를 시도한 고객
  4. 신규로 개통한 고객
  5. 여러 핸드폰으로 소액결제를 이용하려는 고객
  6. 법인 명의의 핸드폰으로 결제한 고객

위 내용 이외에도 다양한 사유들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각 통신사에 문의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혼자 소액 결제 현금화

혼자 소액 결제 현금화

혼자서 소액결제 현금화를 시도하시려는 이유는 수수료를 최대한으로 아끼고 싶거나 매입업체 혹은 개인간의 거래가 안전하지 않을것 같아서 등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본론부터 말씀드리면 안전한 업체를 찾는것이 가장 합리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수수료를 아끼고 싶어서 혼자 진행하는경우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현금화 진행시 수수료가 들어갈 수 밖에 없으며 수수료를 최대한 덜 받기 위해 비싼 값에 거래를 하려고 한다면 그만큼 시간이 오래 걸릴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안전이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이해는 되지만 차라리 사업장도 제대로 갖추어져 있고, 연락처, 이메일, 다양한 후기 등이 있는 매입업체를 꼼꼼히 찾아 확인하고 컨택해 적당한 수수료에 빠르게 거래를 하는것이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