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문의  전화문의
휴대폰 소액 결제 현금화 방법

5. 휴대폰 소액 결제 현금화 방법 이렇게 따라하세요

휴대폰 소액결제

휴대폰 소액결제
작가 upklyak 출처 Freepik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통신사 정책을 기반으로 상품을 결제하고 익월에 휴대폰 요금과 함께 결제한 금액을 지불하는 결제 서비스 입니다. 예를 들어, 휴대폰으로 상품권 모바일을 소액 결제 서비스로 구매 했으면, 결제된 금액은 익월 핸드폰 요금과 같이 합산 되어 결제가 되는 방식인 것입니다.

소액 결제는 19세 이상이고 신용 불량자만 아니라면 간단하게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신용카드 없이도 할부 형식의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통신사의 정책에 위반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기도 하며, 쉽게 결제가 가능한 만큼 이를 악이용하는 사례도 종종 있다고 하니 주의하는것이 좋습니다.

현금화란?

앞서 말한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구매하고 이를 필요한 사람 혹은 업체에게 판매하여 현금으로 받는것이 소액결제 현금화 입니다. 이렇게 현금화를 진행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돈이 급하게 필요한 경우 신용카드처럼 할부 형식의 결제 서비스가 가능한 소액결제로 상품을 구매한뒤 현금화 하여 당장에 필요한 급전을 마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결제한 금액은 익월에 지불 하면 되기 때문에 금전적 부담도 적어 많이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휴대폰 소액 결제 현금화 방법

우리는 소액 결제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 중 현금화를 위한 대표적인 구매 상품으로는 모바일 상품권, 플레이 스토어 내 유료 콘텐츠, 구글 기프트 카드 등 이 있습니다. 휴대폰 소액 결제 현금화 방법은 각 상품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모바일 상품권 현금화

컬쳐랜드 상품권

모바일 상품권을 통한 현금화가 가장 일반적입니다. 대표적으로 컬쳐랜드, 해피머니, 북앤라이프, 틴캐시, 문화 상품권을 소액결제로 구매하고 현금화 합니다.

  1.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메뉴에 충전을 누르고 소액결제 버튼을 눌러줍니다.
  3.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 후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여 충전해 줍니다.
  4. 충전한 금액으로 상품권을 구매 해줍니다.
  5. 구매한 상품권을 팔기 위해 상품권 매입 업체, 아이템 베이, 중고나라 등에서 거래할 대상을 찾습니다.
  6. 원하는 대상을 찾았다면 안전한 방법과 절차대로 상품과 현금을 교환합니다.

휴대폰 소액 결제 현금화 방법 중 상품권을 통한 현금화가 가장 일반적인 이유는 수수료가 제일 적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인 소액결제 서비스의 수수료와 중간과정에서 매입업체 혹은 아이템베이 등 수수료를 일부 지불해야 하는데 모바일 상품권이 수수료가 가장 낮아서 제일 많이 이용하는 수단 입니다.

교통카드 현금화

교통카드 현금화

교통카드 현금화는 모바일 상품권에 비해 수수료가 더 드는 단점이 있으나 상품권 현금화 방법과 비슷하게 진행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품권을 더이상 구매할 수 없는 상황일때 유용한 수단입니다.

  1. 교통카드 어플 중 댐댐, 캐시비, 티머니 등에서 소액결제 서비스를 통해 충전을 합니다.
  2. 충전한 금액을 현금으로 환전합니다. (환전시 교통카드별로 수수료가 다름)

교통카드 돈 빼기 (환전)

교통카드에 충전한 돈을 빼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1. 편의점: 교통카드에 얼마 남지 않은 돈을 빼기 위해 이용하는 가장 적절한 장소 입니다. 각 편의점 마다 환전 가능한 금액이 정해져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지하철 서비스센터: 지하철역에 있는 교통관리 사무실 혹은 티머니 서비스센터 등에서 교통카드에 있는 돈을 뺄 수 가 있습니다.
  3. 티머니 어플: 티머니 어플에서 계좌를 연동 시키고 교통카드에 있는 금액을 입금시킬 수 있습니다. 1회 송금 한도는 최대 50만원정도 이며 10만원 이상 송금이 진행될 경우 월 1회로 제한이 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ATM 기기: 우체국, 우리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제주은행에서 티머니 교통카드의 환불 진행이 가능하며, 국민은행, 농협은행, 신협 등은 각 은행처에서 발급한 티머니만 가능합니다.

구글 기프트 카드 현금화

구글 기프트 카드 현금화

기프트 카드는 플레이 스토어에서 영화나 애니메이션, 도서, 게임 내 유료 재화 등을 구매할때 주로 사용됩니다. 혹은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구매할때도 사용되기도 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곳에 활용되는 구글 기프트 카드를 통해 현금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1. 오픈마켓 소액결제 서비스를 통해 구매 하거나 컬쳐랜드에서 소액결제로 금액을 충전한 뒤 구매한다.
  2. 충전한 금액으로 구매하여 구글 기프트 카드 코드를 받는다.
  3. 받은 코드를 매입 사이트, 환전 매장, 경매 사이트 등에서 수수료를 일부 지불하고 판매하여 현금화 한다.

지금까지 휴대폰 소액 결제 현금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루트가 존재하기 때문에 방법도 다양해서 올바른 방법으로 현금화 진행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현금화 진행이 어려운 분이 있다면 ‘혼자 소액 결제 현금화 쉽게 따라하기‘ 를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