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문의  전화문의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 3가지 완벽정리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 3가지 완벽 정리

신용카드 현금화 뜻

신용카드 현금화

신용카드 현금화는 본인의 신용카드에 주어진 한도로 상품을 결제하고 이를 재 판매 하는 등의 방법으로 현금화 시키는 것을 뜻합니다. 급한 돈이 필요하거나 신용도가 낮아 대출이 불가능한 경우 자주 사용합니다.

신용카드 특성을 이용한 것인데, 결제한 금액은 익월에 카드값을 지불하게 되고 한도 내에 상품을 구매 후 현금으로 교환해 당장의 급한 돈을 마련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신용카드 발급 조건

현금화의 조건은 그렇게 까다롭지 않지만 반드시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만약 카드가 없는 경우 신용카드 발급 조건을 확인 후 카드를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1. 본인 확인

신용카드 발급을 신청하기 위해선 가장 먼저 본인 인증을 완료해야 합니다. 본인 명의의 휴대폰, 공인 인증서, 신분증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발급 불가 조건 조회

만 19세 이상의 성인, 거래정지 등재자, 당사 여신연체자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 외에도 각 카드회사에서 자체적으로 분석 및 개발하고 적용한 조건들이 있으며 해당 조건에 부합한 경우 카드 발급 신청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3. 카드 발급 신청서 및 서류 제출

신청인과 발급 대상자의 개인정보, 발급 카드와 브랜드(국내, 마스터, 비자, 기타), 카드 등급(체크, 일반, 골드, 플래티넘 등), 교통카드 여부, 한도 설정 등을 발급 신청서를 작성하고 서류를 제출합니다.

4. 결제 능력 심사

월 가처분소득 50만원 이상, 개인신용평점 상위누적 93% 이하, 장기연체 가능성 0.65% 이하인 경우 카드 발급 기준에 부합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①소득 안정성, ②직업 안정성, ③연금 수급, ④재산상황과 보유형태, ⑤금융거래 실적 및 신용상태, ⑥국내인 여부 ⑦은행연합회·개인신용평가회사 등의 연체정보,

⑧복수카드 사용, ⑨단기카드대출·장기카드대출 등 과다, ⑩대출 다중채무, ⑪최근 신용카드 과다발급 등 종합적으로 까다로운 심사를 통해 결정되게 됩니다.

심사가 까다로운 이유는 신용카드 특성 상 사용자에게 일정 한도만큼 대출을 해주는 것과 마찬가지이며, 사용자가 갚을 능력이 되는지를 판단하는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신한카드 즉시대출 신청방법 알아보기

5. 카드 발급

위에 조건들이 모두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신청자가 작성한 주소로 몇 일 이내에 카드를 받게 됩니다.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

카드론

신용카드로 구매한 상품을 현금화 하는 방법은 여러 루트가 있으며 그 중에 가장 대표적인 3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1. 상품권 현금화

상품권 현금화는 신용카드의 한도를 이용해 각종 상품권을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으로 구입합니다. 구매할 수 있는 상품권의 종류에는 컬쳐랜드, 해피머니, 신세계 상품권,롯데 상품권 등 다양한데 모두 비슷한 방법으로 현금화를 진행하게 됩니다.

중고마켓에 내가 구매한 상품권을 올려 원가보다 낮게 판매를 한다거나 오프라인 매입 상점에 직접 상품권을 판매하거나 온라인 매입 업체와 상담 후 현금으로 교환하는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현금을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중고마켓에서 본인이 직접 판매를 하는 방식입니다. 내가 직접 판매가를 직접 정해 파는것이기 때문인데,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고 노력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효율적이지 못합니다.

그래서 대부분 수수료가 좀 있더라도 온라인 매입 업체를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수수료가 약간 더 들긴 하지만 온라인 업체는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고 거래도 5분 이내에 된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시간을 굉장히 아낄 수 있습니다.

다만, 간혹 정식 사업체로 등록되지 않은 사기 업체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해당 업체에 대한 꼼꼼한 조사가 필요합니다.

만약 온라인 업체가 불편하거나 어렵다면 오프라인 상품권 거래소에서 직접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오프라인은 온라인과 비슷한 방식이지만 직접 대면 해야하고 온라인 보다 시간이 좀 더 들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2. 카드론  (장기카드대출)

카드론은 대출이 필요한 고객에게 무담보로 소액의 대출을 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평균적으로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천만원 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대출기간은 최소 12개월 부터 최대 60개월 까지이기에 장기카드대출이라고 불립니다.

카드론을 하는 방법은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카드사의 앱을 모바일로 다운받고 앱 내에 있는 장기카드대출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혹은 고객센터에 전화해 상담원에게 직접 신청하거나 ATM기기에서 즉시출금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카드사별로 한도와 금리, 대출기간이 다르니 사전에 정보를 확인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카드론 (장기카드대출)은 제 2금융권이기 때문에 본인의 신용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정말 급하거나 더 이상의 수단이 없을 때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3. 카드깡 (불법)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 그 세 번째는 ‘카드깡’ 입니다. 본론부터 말씀드리면 카드깡은 불법 입니다. 그러나 이전에 많은 사람들이 사용했던 방법이고 아직까지도 법의 감시망을 피해 이용하고 있는 분들도 있습니다.

카드깡이란 신용카드 한도로 매장(업체)의 매출을 허위로 올려주고 허위 매출의 일정 수수료를 업체에게 주고 나머지를 현금으로 받는 방식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A라는 사람이 B라는 매장에 신용카드로 50만원을 긁고 B 업체는 50만원 중 일정 수수료를 가져간 뒤 나머지 금액을 A에게 다시 돌려주는 것입니다.

카드깡이 불법인 이유는 ‘여신전문금융업법 제 19조 4항에 의하면 물품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없이 신용카드에 의한 거래를 허위로 한 행위는 불법으로 여기고 있으며, 이를 어길 시 최대 3년의 유기징역 또는 최대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지게 됩니다.

카드깡을 이용한 사람, 제공한 사람, 중개한 사람 모두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런 불법적인 방법은 절대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마무리

신용카드 현금화는 실제 합법적인 루트로 진행하는 방법이 있으며 카드깡과 같은 불법적인 방법을 하지 않는다면 쉽고 빠르게 소액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상품권 현금화를 통해 진행 하는 것이며 더 이상의 방법이 없는 경우에 장기카드대출을 이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한 분들은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