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이제 쿠팡을 안쓰는 사람을 찾기 힘들어졌습니다. 쿠팡의 빠른 당일 배송, 새벽 배송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 E-commerce 1위를 차지하게 되면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쿠팡 잇츠부터 쿠팡 Play 등 점점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 업체의 선두주자로서 쿠팡이 시범 사업으로 후불결제 서비스의 일종인 ‘쿠팡 나중결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쿠팡 소액결제(나중결제)란?
쿠팡 나중결제 서비스란 쿠팡을 자주 이용하는 VIP 고객들을 선별 후 심사를 통해 최대 200만원까지 먼저 결제하고 나중에 돈을 내면 되는 서비스 입니다. 네이버페이 후불결제, 토스 후불결제와 동일한 서비스지만 둘 다 한도가 30만원이며 별도의 심사가 필요없는 것과는 다르게 쿠팡의 경우에는 신청 버튼이 없기 때문에 별도로 심사를 요청해야 한다는 점이 다릅니다.
또한 쿠팡 나중결제의 경우 이용한도가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나 최대 100~200만원까지 금액대가 높다는 점도 큰 차이점입니다. 나중결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지 없는지 먼저 확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후 결제수단에서 쿠팡 나중결제라는 단어가 보이면 신청이 가능하지만, 보이지 않는다면 나중결제 사용 대상자가 아닙니다. 실제로 나중결제에 가입할 수 있는 조건이 까다롭기 때문에 주변에서도 사용하는 사람을 본 적이 거의 없습니다.
쿠팡 소액결제 현금화란?
쿠팡 나중결제가 아니더라도 쿠팡에서는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쿠팡 소액결제 현금화는 우선 쿠팡에서 물건을 살 사람을 구한 뒤 대신 결제 해주고, 수수료 비용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둘째, 소액에 해당하는 상품을 구매한 뒤 해당 상품 금액에서 약간의 수수료를 제외하고 현금으로 돌려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쿠팡 깡’으로 문제가 제기되기도 했지만 사실 개개인이 하는 거래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문제점이 있고, 수수료 만큼의 손해가 발생하지만 당장 비상금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유용한 방법입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이유로 현금이 필요한 분들이 많기 때문에 애매한 금액이나 소액에 해당하는 경우 대출을 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쿠팡 소액결제를 활용하거나, 네이버, 토스 같은 후불결제 서비스를 활용해서 비상금을 마련 하는 방법이 서민들 사이에서는 꽤 인기가 많습니다.
쿠팡 기프트카드로 현금화 하기
쿠팡 기프트카드를 사용해서 현금화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중고나라, 번개장터 같은 곳에 가면 ‘쿠팡 기프트카드 삽니다’라는 키워드로 올라와 있는 게시글을 찾아보세요. 10만원 기프트카드를 80% ~ 90% 매입한다는 글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를 통해 기프트카드를 구매한 뒤 다시 팔면 8~9만원으로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해야 하는 점은 사기입니다. 먹튀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거래 전 제대로 된 티켓이나 상품권 매매 업체인지 확인 후 현금화를 진행해주세요. 보통 현금화 업체들도 전부 정식 사업자등록 후 영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확인만 제대로 한다면 문제없이 현금화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