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문의  전화문의
소액 결제 뚫는 법

소액 결제 뚫는 법: 다날 정책 편

소액 결제 뚫는 법

소액 결제 뚫기

소액 결제는 일상생활에서 우리에게 많은 이점을 제공해주는 편리한 금융 서비스 입니다. 예를 들어, 당장에 현금이 없거나, 돈이 급하게 필요하거나 혹은 모바일 유료 앱을 이용해야 할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이용될 수 있습니다.

소액 결제를 이용 하는 것은 일반적으로는 문제가 없으나 특정한 상황에서는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특정 상황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소액 결제 뚫는 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소액 결제 업체

소액결제는 통신사와 PG사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 업체마다 특징과 정책이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액 결제 뚫는 법에 대한 해결책도 각 업체별로 다르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날에서 정책에 관련된 내용을 구체적으로 다루어 보려고 합니다.

해결책에 대해 자세히 다루어 보기 전에 현재 어떤 업체들이 소액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각 업체별로 어떤 특징이 있는지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신 3사 (LG, SK, KT)

각 통신사 별로 소액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한도

LGU+망 KT망 SK망
주민번호당 월 최대 100만원 주민번호당 월 최대 60만원 주민번호당 월 최대 60만원
신규가입, 번호이동, 명의변경고객 : 일반, VIP 30만원 신규가입, 번호이동, 명의변경 개통 후 90일간 월 10만원 신규가입, 번호이동, 명의변경 개통 후 90일간 월 10만원
기존고객 : 일반 30만원~80만원
VIP 100만원
개통 후 91일~180일간 월 20만원 개통 후 91일~180일간 월 20만원
개통 후 181일 이후 월 30만원 개통 후 181일 이후 월 30만원

PG사 (소액 결제 대행사)

다날

PG사는 Payment Gateway 의 약자로 사용자가 신용카드 및 여러 결제 수단을 통해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결제 서비스 대행사 입니다.

다날

다날은 2023년 2분기 기준 휴대폰 소액 결제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업체 입니다.

쿠팡, 배달의 민족, 이베이 코리아 등에 주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종속 기업으로는 ‘다날엔터테인먼트, 다날에프엔비, 비트코퍼레이션, Payprotocol AG, 다날핀테크’ 가 있습니다.

KG모빌리언스

KG모빌리언스는 주로 이커머스, 온라인 게임, 콘텐츠 판매 등 다양한 온라인 결제 시스템을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이러한 서비스를 다른 기업이나 소비자에게 제공합니다.

KG모빌리언스의 솔루션은 개인정보와 결제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해 다양한 암호화 및 보안 기술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전자상거래에 필요한 전자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휴대폰 소액 결제, 유선전화, 신용카드, 계지이체, 상품권, 편의점 캐시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업체 입니다.

또한, 국내 최초라는 타이틀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데 그 중 국내 최초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 앱을 출시한 이력이 있는 업체 입니다.

최근에는 대한 항공에 소액결제 서비스를 최초로 도입한 업체로 많으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에 관한 내용은 “갤럭시아머니트리 항공사 최초 소액결제 서비스 도입”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스페이먼츠

토스페이먼츠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플랫폼인 “토스”를 통해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서비스에는 간편 송금, 실시간 계좌 조회, 신용 점수 확인, 개인 금융 관리, 투자, 대출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다른 금융 기관과 협력하여 자사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하려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는 특히 중소기업이나 개인 사업자들에게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다날 정책 뚫는 법

다날 정책

다날을 이용 하는데 어느 날 이용 제한이 생겼다는 알림을 받으셨다면 다날 정책을 위반 했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날에는 여러 정책이 있는데 이러한 정책을 코드로 네이밍 하였습니다.

다날50, 다날 414, 다날609 등이 그 예시 입니다. 다날 소액 결제 뚫는 법을 위해선 앞서 말한 정책 사항을 하나 하나 자세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 다날 50: 소액결제 한도초과
  • 다날 414: 2개월 이상 요금미납
  • 다날 437: 과도한 소액결제 이용 혹은 명의 변경 등
  • 다날 544: 불안전한 통신환경
  • 다날 605: 같은 명의의 여러 핸드폰으로 중복 사용
  • 다날 901: 명의 도용 의심

이 외에도 더 다양한 다날 정책이 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소액 결제 미납 뚫는 법‘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위와 같이 정책 위반 사유를 확인 했다면 해결책은 간단합니다.

고객 상담 센터에 전화해 이러 이러한 사유가 있어 이용 제한이 생긴 것 같다며 원인 해결 요청을 부탁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이 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해결 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그러나 위 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는데 불편하고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소액 결제 서비스 및 현금화를 반드시 이용해야 한다면 일반 소액 결제 현금화 업체와 상담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